A

수술은 평균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.

환자분께서 얼마나 협조해주느냐에 따라 시간은 단축 또는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.

A

스마일라식은 시력교정술 중 통증이 가장 적은 수술입니다.

다른 시력교정술과 비교했을때, 통증을 줄이고 회복이 빠른 수술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합니다.


수술 과정에서 약간의 눈 시림을 느낄 수 있지만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. 

수술이 끝난 후에 마취가 풀리고 난 다음에 눈 시림과 욱신거림을 느낄수도 있습니다.

하지만 보통 3~4시간 후면 통증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.

사람마다 통증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 

A

시력교정술은 만 18세 이상이 되어야 수술이 가능합니다.

그 전엔 정상시기로 눈 또한 성장을 하고 있어 만 18세 이후인 성인이 되어서 수술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.

A

렌즈착용기간은 수술 가능여부 및 수술과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하지만 렌즈를 착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안질환이 있는 경우, 치료를 먼저 한 후에 수술이 가능합니다. 이러한 수술가능여부는 정밀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.

A

가능합니다.

수술의 가능여부는 시력보다는 각막두께, 각막형태등에서 이상이 없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. 또한 동공크기 및 망막의 이상 여부등도 수술여부에 영향을 미치게됩니다.

A

시력교정술을 위한 사전 정밀검사 및 수술을 위해서 기존의 착용하고 있으셨던 렌즈의 일정기간 미착용을 해주셔야 합니다. (렌즈착용시 각막이 눌려있는 상태로 정확한 검사가 어렵습니다.)

[렌즈 미착용 기간]

소프트렌즈 : 1주

하드렌즈 : 2주

난시교정렌즈 : 2주

드림렌즈 : 4주

A

노안은 안구의 노화로 나이게 들면 자연스럽게 오는 노화현상입니다.

일반적으로 40대 초,중반부터 나타나며 최근에는 과도한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이 증가함으로 인해 20대 후반, 30대 초반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.

A

근거리와 원거리, 시력회복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노안라식, 노안렌즈삽입술 등 노안 교정을 위한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습니다. 수술방법은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의 눈에 맞는 수술로 결정됩니다.

A

라식, 라섹 수술은 레이저를 통해 각막의 굴절 모양을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.

이와는 다르게 노안은 수정체의 원근 조절 기능이 노화로 인해 떨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.

노안은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며 물체를 볼 때 초점을 맞추는 조절 능력의 저하로 나타납니다.따라서 라식, 라섹 수술 여부와는 상관 없습니다. 

A

백내장은 통증이 없이 수정체가 서서히 흐려져 증상을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.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인다거나, 시력이 저하됩니다. 그 외 초기증상으로 주맹현상(밝은곳에선 잘 보이지않으나, 어두운곳에서는 잘 보이는 증상)이나 눈부심, 복시현상등이 있으니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
A

백내장은 수술시기가 가장 중요합니다.

백내장 수술전에 꼭 검사를 통해서 의사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라 객곽적인 시력의 질 데이터를 산출하여 

백내장의 상태와 수술시기를 결정하여 수술해야 합니다. 

A

안내렌즈삽입술이란 눈 안에 인체 친화적인 특수재질의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. 

이때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합니다. 렌즈가 삽입된 후 눈속에 다른 조직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않으며, 

수술 후 삽입한 렌즈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. (렌즈를 제거할 경우 원래의 시력으로 되돌아갑니다.)

A

시력교정술은 라섹, 라식, 스마일라식 수술과 안내렌즈삽입술로 나뉘게 됩니다.

이 중 어떠한 시력교정술이 가장 좋다라기 보다 개인의 눈 상태, 통증여부, 회복기간, 

생활습관, 직업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합니다. 

A

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과하게 증발에 생기는 질환입니다.

평소의 생활습관과 환경적인 영향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눈의 노화로 인해

눈물 분비량이 감소해 안구건조증이 생기게 됩니다. 


시력교정술을 했을 경우 일시적인 안구건조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, 눈이 건조해 뻑뻑하거나

갑자기 많은 눈물의 분비량이 많을땐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단 및 검사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A

안구건조증의 상태와 염증동반 유무 등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.

파티마안과에서는 자가혈정으로 만드는 PRP안약치료, 루메니스 M22 IPL 레이저 치료(드노보인증기기)와

리피플로우 온열치료 장비로 눈에 알맞은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.

닫기